김현
| 2010-08-11
중고차 직거래 매입 !
일반적으로 차량 구입후, 결함 및 문제 발생시 법적인 보호 및 애프터 서비스 보증을 받기 어렵습니다.
질문자님 사례의 경우,
딜러분이 중간에 개입하여 수수료를 받고 차량상태 확인 및 할부대출(캐피탈 회사 상품)을 이용 하셨네요.
1, 중고차 매입하면서 딜러분 명의로 중개알선 계약서 작성을 하시지 않으시고,
前차주분(개인)분에게 서류만 받아서 질문자님께서 직접 명의 이전을 하셨다면,
법적으로는 딜러분은 책임이 없습니다.
다만, 차량상태 확인하면서, 차량하부 제대로 확인 검증을 하지 아니하여,
엔진오일 누유를 발견하지 못한채 수수료를 수임한,
딜러분의 무성의한 양심에 문제가 있습니다.
엔진오일 누유는,조그마한 성의가 있다면, 겉으로 쉽게 발견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관인 허가업체 중고차 매매상사에서 차량을 구입할때,
성능점검 기록부에 엔진오일 누유 없음으로 표기한 차량이,
사실과 다르게 오일누유가 있으면, 서비스 정비가 될수도 있습니다.
前차주 개인분이 엔진보링 정비한 업체 연락처 전화번호 받아서,
엔진보링 사실유무 확인을 하여서 추후 필요할때 문의를 하시고요...
현대캐피탈 중고차 할부대출 이용에 따른 중고차 애프터 서비스 !
모든 항목이 무조건 애프터서비스 보장으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질문자님께서 현대캐피탈에서 받으신,
애프터서비스 약관(약정서)을 잘 숙지하시여 참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