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3 가지 사항을 점검해 보아야만 보험료가 차이나는 원인을 알 수 있다.
견적서 신청일이 같은지 살펴 봐야한다. 보험료가 자유화되었기 때문에 보험사는 수시로 보험료를 변경하고 있다.
보험가입조건이 같은지 아래의 항목을 잘 살펴 봐야한다.
보험종목(일반형, 플러스, 고보장형 등)
보장항목(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차상해, 자기차량손해 등)
보장항목별 보험가입금액, 자기차량손해의 자기부담금
차량의 모델명, 부속품, 연식 및 차량가액
운전자 범위, 운전자 연령
차량의 용도, 차주의 직업, 운행지역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상품의 보험료를 안내받았는지 확인한다.다이렉트 상품은 보험대리점의 <계약관리 기능>과 <소비자보호 기능>이 빠진 저가형 상품이므로 오프라인 보험과 품질이 다르다. 품질이 다른 상품의 보험료가 서로 다른 것은 당연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