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 채용공고의 특징
거짓 채용공고의 특징
거짓 채용공고의 특징
1 ,업체명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특히, 채용공고 상의 회사명과 방문지의 회사명이 다른경우는 주의 하세요..!!)
2 ,건설업체대표이사,대기업임원 모심 등. 범위가 너무 장황한 채용공고.
(당연히 채용공고 시 에는 삼성전자면 \"삼성전자\", LG건설 이면 \"LG건설\"등 회사명을 기재 되어야 합니다. 만약 ㅇㅇ제약, ㅇㅇ건설, ㅇㅇ그룹 등 회사명을 기재하지 않는다면 먼저 의심을 해 보아야 합니다.)
3 ,여사장님 모심, 어느기업체 사장님 딸 모심, 모대학 여교수님 등 선정(?)적인 공고.
(선정적이다는 표현이 맞는지 모르지만 아마도 연락해 보면 대부분은 이미 지원이 마감되었다고 하며 자꾸 다른 곳을 추천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확인해 보시길..^^)
4 ,전화번호가 기재되지 않은 경우.
(경우에 따라선 일반회사에서도 구직자의 빈번한 전화로 업무가 방해되어 E-mail 또는 fax 접수를 받기도 하지만 일부 대행업체에서 구직자의 이력서 및 전화번호 수거를 목적으로 아주 지능적인 방법으로 이메일 접수만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점 주의 하시고 무조건 입사지원을 하는것도 \"개인정보유출\"의 위험성이 있음을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5 ,채용대행회사일 경우 \"의뢰한 회사명\'을 밝히지 못하는 경우.
(뭐 각기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지만 사견이지만 만약 채용대행 회사에서 의뢰한 회사명을 못밝히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없다는 것이겠죠..^^)
6 ,담당자가 자꾸 다른 채용공고를 들먹이는 경우.
(구직자를 유인하기위한 것으로 판단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