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테스트에서 정보와 자료를 받아 합격해서 돌려드립니다.
오늘 39회 시험 저는 73점으로 합격했습니다.
그런데 출제문항 배분이 예상과 달라서 무척 당황했습니다.
서울시 지리 -25문항
도로교통법 - 20
여객자동차 운수사업 - 15
안전운행, 운송서비스 - 20
<서울시 지리>는 운전생활을 안해본 사람들에게는 대단히 어려운 문제들입니다.
예상과 달리 25문항씩이나 출제되었는데 택시회사에서 오신 분들이 준 문제요약집이
이 서울시지리에 집중되어 있더군요. 전 아침에 1시간이나 봤지만 별반 도움은 안된 듯.
대략 5문제는 평이하고, 10문제는 요약집이나 문제집에서 본 문제들이나 외우기도 힘들고,
나머지 10문제는 정말 기사님들도 모르는 문제라고 합디다.
여기서 아마 12~13점 획득 (+ 5~7?)
<도로교통법>은 운전자의 의무, 위반시 벌칙, 운수회사의 의무조항과 관련된 법규들을
중심으로 공부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런 문제들이 10문제 이상 나왔습니다. 저는 법규를 중점으로
공부했음에도 수치들을 많이 외우지 못해서 겨우 12~13점(+3?) 획득한 듯.
<여객자동차운수사업>은 저는 전혀 공부하지 못하고 법조문만 한번 읽어봤습니다.
15문제나 출제되니 다른 분들은 꼼꼼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8~9점 획득(+3?)
<안전운행, 운송서비스> 대단히 쉽습니다. 상식적인 문제들로 저는 만점 20점 획득.
일본어 2문제가 까다로왔으나 제가 영어, 일어를 좀 해서 다행이었습니다.
감독관이 상당히 까다롭게 굴어서 저를 포함한 앞쪽분들은 컨닝은 엄두도 못냈습니다.
(택시회사분들이 컨닝 가능하다고 했지만 맨 뒷쪽 일부만을 빼고는 전혀 불가능함)
다만 제 주변에 3명이 팀을 짜서 서로 의논하면서 문제를 풀었는데 모두 합격했습니다.
계속 떠들지말라고 제재를 했지만 그런 것까지는 봐주는 듯 했습니다만
눈치껏들 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보아서 그리 만만한 시험은 결코 아니었습니다.
연세가 지긋하신 분들은 공부를 많이 해와서 붙은 듯했습니다. 전혀 의외였습니다.
합격률이 70%나 나왔는데 공무원시험 합격한 경력이 있는 저도
무척 힘들었는데 그 70%는 모두 연세 많은 분들이었습니다. 거의 50대 이상이고
60대 이상분들도 많았으니까요. 젊은 사람들은 거의 떨어짐.
바로테스트에서 예상문제가 별로 많이 적중하지는 못하지만
대략 그런 스타일들의 문제가 나온다고 이해하시고 되도록 많이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테스트에 감사드리고
여러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