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 2010-07-12
어떤 것이 좋다 라고 말씀 드리기 현재는 힘듭니다. 일단 1년 남은 리스 차량이 어떤 차량이냐 또한 리스가 어느정도 남았는지 정확한 것이 없습니다.
【리스】
정확히 잘 알아 보셔야 합니다. 아시는 분이라 이것 저것 물어 보기 힘들다고 하셨지만 구입 의사가 있으시다면 정확한 정보를 알아 보셔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1. 어떠한 리스를 운용하고 있는지 알아 보세요.
어떤 리스는 렌트카 처럼 리스 기간이 끝나면 잔존을 입금 못하고 그냥 제 리스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월 납입 금액과 몇개월 남았는지 알아 본다.
당연한 부분이지만 확실하게 알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잔존이 얼마가 남는지 알아 본다.
2~3번은 리스사에 상황 스케줄표를 팩스로 보내달라고 하면 아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상황스케줄표에는 월 납입금액과 개월 수가 끝나면 납입해야 하는 금액이 나와 있습니다. 물론 개월수가 끝나면 잔존 이외에도 조금의 돈이 더 들어 갑니다. 이전비 등등
4. 그냥 인수해서 타는 것인지 일정 금액을 주고 인수를 하는 것인지를 물어 보세요.
2년 정도 납입을 했다면 어느정도 돈을 받고 넘겨 주지 않을까 합니다.
위 상황을 체크 하셨다면 통합 계산을 해보세요 ~~~ 잘 모르겠다 생각 하시면 중도 상환 내역서를 보내 달라고 하세요 ~~ 그러면 현 시점에서 현금차량으로 만들었을때 들어가는 비용이 나옵니다.
그 금액과 현재 중고시장에서 판매 되는 금액을 대비 하시면 어느 정도 이익 이신지 손해 이신지를 알 수 있습니다.
조금더 정확한 정보가 있다면 계산을 통한 어떤 것이 유리 한지 알려 드릴 수 있겠지만 조금 미습한 관계로 알아 보실 수 있는 글을 적어 드려 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소견을 말한다면 리스 차량보다는 현금으로 본인 명의의 차를 구입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리스차량도 리스기간이 끝나면 인도가 가능하지만 리스 라는 상품 자체가 이자가 포함 되어 있기 때문에 현금을 가지고 차를 구입하시려고 생각 하시면 리스 보다는 중고차가 좋습니다. 1년동안 쓸대 없이 리스 이자를 지불할 이유는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