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용
| 2010-06-21
문 : 3,500만원에 300만원은 괞찮은건가요?
답 : 사측(계약회사)에서 정비, 유류, 기타소모품에 대한 사측의 생각이 있어야
괜찮은 금액인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문 : 300만원 중에 고정적으로 빠져나가는 돈이 얼마나 되는지.(지게차 보험관련)
답 : 지게차를 현금으로 구입하신다고 하더라도 3년 뒤에는 지게차를 팔거나,
재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적금은 필수입니다.
만약 활부로 구입하신다면, 활부금, 보험료, 유류, 소모품, 정비금액
300만원으로 가능할까요? 그건 회사와 계약을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문 : 주로 대채적으로 어떤 회사와 계약하는건지 대기업혹은 중소기업?
답 : 대부분 중소기업 또는 도급회사, 장비대여업을 하는 써비스업자와 계약을 할때도 있습니다.
문 : 계약회사의 횡포가 좀 있다던데 있다면 주로 어떤 횡포가 있는지?
답 : 그렇지 않은 회사도 많습니다. 계약기간 만료로 1년 단위 계약하는데요 대부분,
지게차 활부는 3년인데 1년 일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면 일을 하지 못하게 되고,
그렇다고 영업용 지게차넘버 달고 영업을 할 수 있는 경력이 없으시면 그것도 답답하게 되죠,
횡포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럴 수 있다는 거죠.
문 : 일의 강도는 어떤지(일반 직원과 지입사업자의 업무 차이가 있는지?
답 : 일의 강도는 직접 현장에 가셔서 확인 하셔야 합니다.
지입과 일반 직원과의 차이는 없습니다. 그러나 눈치 무지 봐야됩니다. 초반에...!!
아래 글은 아주 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오해는 없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막을 모르니..)
* 지인에 건너 건너 아시는 분께서 회원님과 각별한 사이 인가요? 가족이라면 믿을 만 합니다.
* 만약 가족이 아니라면 왜 자신이 지입을 하지 않고 회원님께 소개를 하는 걸까요?
* 소개를 하신분이 자격이 안된다면? 그 분의 주위에 자격이 되는 가족이 없으신가요?
* 특별히 좋은 조건이라면 다른분을 소개 시켜 드릴 수 있겠지요?
* 만약 본인께서 이 지게차 지입을 해본 경험이 전무 하시다면,
현장 직원에게 어떤 상황인지 물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경험자 분들께 충분한 조언을 받으셔야 합니다.
* 저도 이 지입부분에 대하여 모자라는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잘 못된 부분은 고쳐야 하고 잘 된 부분이 있다면 널리 널리 알려야 하지요!
회원님께 앞으로의 일들이 번창하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가정에 웃음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