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송회사 말처럼 제가 인수후에 운송회사가 바뀌어도 일이 그대로 유지가 되는 것인지요?
=> 유지될수 있습니다. 단 그기간은 새 운수회사의 계약만료일 까지가 됩니다.
물론 대부분의 경우 재계약이 되지만 만일 새 운수가 재계약에 실패 한다면
현 일자리를 보장 받을 수 없습니다.
이는 현 운수뿐 아니라 모든 운수회사가 그렇습니다.
2. 화주측 담당직원은 지입관련 질문을하면 대부분 운송회사에가서 알아보라고 말들을 하던데 위의 사항을 자세히 알아
보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 화주는 개인과 상대하지 않습니다.
모든 업무는 운수회사가 담당하며 화주는 그 댓가로 보수를 지급합니다.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님 운수회사의 차량 관리자 입니다.
따라서 양쪽 차량관리자와 상의 하셔야 합니다.
3 현재 운송회사에서 변경후에도 일자리가 유지될것이라는 말에대해 어떤 법적 근거가 될만한 서류를 작성하고 책임을
질수있는지요?
=> 서류는 작성 가능합니다만 재계약에 실패한다면 현실적으로 아무런 책임을 질수 없죠.
운수회사의 능력과 도의적 책임상 다른 일자리를 주선할 수는 있습니다.
이는 지입차주는 근로자가 아닌 개인사업자로 계약에 의하여 일시적 으로 일하는
일종의 하도급 관계 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운수회사는 법적으로도 빠져나갈 구멍이 있지요..
4 개인간 거래를할때 절차와 계약금, 잔금, 확인할 서류등을 좀 자세히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 우선 차량등록 사업소 가셔서 해당 차량의 자동차등록원부의 갑과 을 모두를 확인 하세요.
갑은 압류에대한 내용이며 을은 저당에 관한 내용이 기제 됩니다.
또한 경찰서 가셔서 범칙금등 미발행분 확인 하시고요.
상호간 매매 계약서 쓰시고 계약금 걸고 회사 담당자분 통화하심 공증가 알려줄 겁니다.
두분이서 공증 스시고 운수회사 가서 계약서와 위수탁 관리 께약서 작성,기타서류(운수회사에서 잘 알려 줍니다),인수인
계 하신후 잔금과 차량키 교환 하심 됩니다.
혹 차량의 할부가 남아 있을경우 님이 승계를 하거나 조건에 따라 수정후 승계 또는 신규 할부로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