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솔직히 매우 어렵습니다.정부에서 신규 영업용 넘버의 발행을 중지한 목적은 현 운행중인 차량의 수량 감축이 목적
입니다.이는 곧 차량이 수요에 비해 과도하게 공급되어 있음을 의미 합니다.
때문에 이미 고정된 일자리와 수입이 있는 기존운행중인 차량을 일자리와 함께 매입하는 것입니다.
또한 운수사는 개별이 확보해야할 차고지를 대신 확보하며 차량의 일자리를 창출, 유지 해야 합니다.
또한 님의 세금납부와 사업자등록증 발행등을 대행하고 범칙금이나 세금등을 대납하여 차주가 배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여러 편의를 제공합니다.
또한 운수회사의 영업용 넘버를 빌려 달고 있기 때문에 지입료 라는 명목으로 매달 일정 금액을 청구합니다.
지입료 없는 운수회사는 없습니다.지입료가 아까우시면 개별을 다시면 됩니다.
만일 개별을 다신다면 반드시 차고지 증명이 첨부되어야하고 차고가 없으면 유료 주차장에서 정기권 끊고 차고지증명 받
아야 합니다.
월 주차비만 해도 아마 지입료보다 비쌀것 입니다. 1톤 월 지입료 약 10 - 13 만원 정도.
2)차량을 구입하는 순간부터 차량은 님의 것입니다.그러니 님이 책임지셔야 합니다.
그래서 계약전에 충분히 검토하셔야 합니다. 돈주고 카센터 기사를 동행하시던가 아니면 계약서에
단서조항을 넣어도 되구요, 그리고 차량에 대한 수리비는 차주 명의로 세금계산서 첨부시 환급받을 수 있어요.
3)중고차값에 영업용 넘버비(1톤600만원)와 일자리값등이 포함되어서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