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합격했습니다...
화물차로 새로운 인생을 살아보려 하니 "증"이 있어야 한다기에 부득이 부산에는 3월에 시험을 칠 수있어 대구까지 올라가서 시험을 보게 되었지요..
예전에 운전면허 시험 생각하고 문제집을 샀는데 으악!! 난이도 및 출제 범위가 넘 광범위 하더군요
시험 이틀 남기고 문제집 일단 1번 정독했습니다. 감이 잘 안오더군요..
2번째 읽으면서는 문제풀이 같이 했구요.. 점점 읽는 속도가 빨라 지더군요.. 읽으면서 화물차 운전하는데 이런것도 알아야 하는지 속으로 욕도 많이 했습니다. 저 처럼 화물과 전혀 관계되지 않으신 분들은 만만하게 생각하면 안 될 듯합니다...
저는 범칙금 벌점은 공부하면서도 이런것이 있구나 하고 그냥 넘겼습니다. 80문제중 기껏 많이 나와야 2문제인데 아니나 다를까 1문제가 나오더군요.. 48개 이상 합격이니 달달 외우실 필요 없을듯 합니다. 학교 다닐때도 포기할 부분은 포기하고 다른것에 집중하는 편이었거든요..
암기도 어느정도 필요하지만 이해가 무척이나 중요할듯 합니다. 그냥 외우려면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거든요.. 공부하면서 바로테스트 문제 풀이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문제풀이 가능해서 참 편리했습니다.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자신 없는 법규나 범칙금 벌점 이런것들 연연해 하지 마시고 48개 이상 맞추신다는 생각으로 일단 자신있는 부분부터 확실히 해 놓으시면 편하실것 같습니다.
문제집이나 바로테스트와 똑같이 나오는 문제도 5개 정도는 나오구요.. 상식적인 선에서 의식에 문제가 없이 공부와는 상관없이 풀수 있는 문제도 10개 정도는 나왔던거 같습니다.
제가 틀린문제 중 기억나는것은
다음중 앞지르기가 금지되는 것이 아닌것
1.가파른 오르막 2. 가파른 내리막. 3.구부러진 ---- 4. 고갯마루 ---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1번이 답이네요 시험때는 좀 헷갈려서요 2번으로 찍어 틀림
튜닝검사는 교통안전공단에서 검사한다는것도 나왔고
1번문제 화물운수사업법의 취지가 아닌것은----
여하튼 권투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