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화물운송자들 시험을 위해 아낌없는 정보를 주신 드라이버스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수험보시는분들께 경험을 알려드립니다.
누가 시험자료를 3번정도만 읽으면 합격할수있다는데요, 고지고데로밎지마세요.
머리가 좋으면 3번 대충 읽어도 가능하나 일반인에게는 택도없습니다.
(버스운송자격증은 난이도가 약간 덜하는경우도있으나 화물운송자격증은
최초 운전면허 취득시 그난이도보다 더하다고 생각하면됩니다.)
보통인의 경우 시험이론자료를 적어도 3번이상 정독을했을시에만 거의다 가능합니다.
누가 3일이면되니,3번만보면 되니 하는 말에 낚이어, 뭐그런다면야 대충 외우면되겠지하고 그냥 한번만 정독하고 다음번에는 설렁설렁 훌어보고 암기하여 시험치루다, 대부분 턱걸이되다 못미쳐 떨어지는 경우가 허다하더군요.
(저도 그렇게 낚이어 턱걸이되다 못미쳐 한번 떨어지고 두번째에 약70점으로 붙었네요.)
그리고 문제지는 이곳 드라이버스에서 제공하는것이나 출판사에서 제공하는것이나
실제 출제비율은 거의 비숫하고요, 시험지 그대로 정답 순서만 바꾸어 나오는게 대략 10여개 정도고요, 나머지는 거의다 응용문제이더라고요.
그러니 시험문제지는 처음엔 풀지말고 바로 정답확인 가능한 상태로 정답을 바로보며 정독하듯 읽어보고 반복시엔 정독하듯 말듯 훍어보다 지루하면 실제로 풀어보면 되겠고요,
계속 수험(예상.기출문제)지에만 의존하지마시고, 시험날 임박시엔 꼭 시험이론자료를 반복 암기하시어 시험에 임해야합니다.
그리고 보편적인것만 나오겠지하고 중요사항만 암기하면 이또한 낭패를 볼수가 있더군요.
물론 시험이란게 뽑기여서 같은날 누구는 쉽게 누구는 어렵게 출제되 보편적인것만 출제된사람은 쉽게 합격할수있지만, 저우경우도 그렇고 난해하게 세세히 묻는 질문이 대다수여서 그런문제들로 긴가민가해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으니 이점도 유의하시고요.
이론지를 읽어보며 혹시 이경우 살짝 잔머리굴려 출제하지않을까하고 유심히 봐두면 아니나다를까 그렇게 잔머리굴려 기출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등, 이론을 출제자 입장에서 생각하여 잘외어 시험을 잘치루시길 바랍니다.
그럼 어쩌라고요?
그러니까말입니다. 직접 당하고보니 어찌 생각할수도없는 난해한 문제를 절반 가까이 심어놨는지
합격하고나서도 화가 나 그 시험장 처다보고도싶지않네요.
아무튼 뽑기 잘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