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스

  

법인넘버, 개별넘버 가격은??

운수면허/주선면허 매매장터

중고트럭 가격 검색~~!!

DRIVERS 지식통운전자 및 자동차관련 생생정보전체보기

개인택시 수입은 하루 얼마 정도 인가요?

분류 : 택시자격증등록일 : 2010-02-06

개인택시 수입은 하루 대충 얼마나 되나요?
가스비, 식비 빼고 15만원은 벌 수 있는지요..

작성자 님께 쪽지로 질문&답변&연락을 하실 수 있습니다 ~ !!

답변하기
쪽지상담
받은쪽지함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장정우

| 2009-10-14

추천0반대0댓글

하지마세요...골병 납니다......어제부로 택시 그만둔 1人....

조덕제

| 2010-09-16

추천0반대0댓글

위 두분 말씀, 참으로 실감나는 얘기들인것 같습니다.

김덕기

| 2011-02-20

추천0반대0댓글

성격이 정말 젖같아서 경험 삼아 해봤는데 하루 하고 손님하고 싸우고 그만뒀네여

tyullip

| 2011-05-07

추천0반대0댓글

와! 위에 두분 얘기듣고 택시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는것 같네요..택시 못할것 같아요..

홍영식

| 2011-05-20

추천0반대0댓글

택시회사는 벼룩이(택시기사분) 간을 빼 쳐먹는곳입니다.절대로 하지 마세요.정식도 안 해주지요.정식이 안되니까 당연이 월급도 없고 퇴직금도 없고.4대 보험도 안들어주죠.사고 나면 알아서 하라 그러죠.뭐는 하지말아라 벌금이 얼마다.사고내지말아라(회사 보험금이 올라 가니 회사 손해니까)절대로 회사 손해 짓 안합니다.택시 자격증 따서 기껏 가서 일 하면 뭐 합니까? 새로운 고통,지옥 문이 활짝 열립니다.허송세월 보내지 말고 절대로 하지마세요.저 위에 두 분 말씀이 진리 인 줄 아세요.

스팸방지코드 :

지옥문

등록일 : 2011-05-20

300만원 벌으면 그 만큼 사고 날 확율도 높아 지고.사람 죽일 확률도 더욱 높아져요.개인택시 넘버 값에 비해 너무 소득이 적습니다.위험천만하고요.택시 강도 한 번 만나 뵈면 다시는 안 한다고 할걸요.

쪽지상담
받은쪽지함
스팸방지코드 :

r개인택시 월수입은 ...

등록일 : 2009-09-15

 회사택시 10년 개인택시 10년 한 사람인데요..

월 수입은 열심히 노력 한다치면 평균 100만원에서 200만원 사이가 됩니다.

평균값이 왜 폭이 그렇게 폭이 넙냐면요.. 질문자의 성격이나..체력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택시 수입은  가장 중요한것은 체력입니다. 택시를 해보면 체력이 엄청 소모 됩니다.

한마디로 막 노동 입니다. 손님을 확보하기위해 다른 택시들과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전쟁입니다. 택시는 운수사업이 아니라 전쟁업입니다. 물론 그날의 운이 많이 작용하기도 하지만

오래동안 택시업을 한다면 실력?과 체력이 더 영향을 미칩니다. 처음에 택시운전을 하면 월 수입이

상당히 오릅니다. 그러나 한 3개월 정도 하면 몸에서 기력이 빠져 나오고 만성 피로증 같은것이 몸에

쌓이고 한 1년 쯤 하면 일 하러 나오는 것이 마치 죽으러 가느것 보다 싫어 집니다.

막상 차에 올라타고 운전을 하면 오전중에는 아무런 피로감이 안 나타나다가 오후쯤 지나면 손님이

택시 탈려고 손 들어도 그 쪽으로 가기 싫습니다. 그러나 수입 때문에 가야 합니다.

요즈음은 손님이 손 잘 안 듭니다. 그냥 택시 탈 느낌이 들면 그냥 들이 대야 합니다.

점쟌빼다 손님 다 놓칩니다. 약간 주제를 벗어 난 것 같아 다시 돌아 갑니다. 사람에 따라 몇개월 하다

보면 하루 평균 매상이 정해집니다. 어떤 운전자는 똑 같은 시간 운전하고 수입이 자기보다 하루2만원

정도 더 벌고 어떤 사람은 2만원 정도 질문자보다 못 버는 사람이 있습니다. 평균 수입이 하루 만원 이나

2만원 차이 나는 것을 자신도 올려 볼려면 엄청 힘듭니다.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유는 성격입니다. 첫번째가 체력이라면 두번째가 성격입니다. 자신이 생각 해볼때 점쟎은 편이라면

수입이 동료보다 적을 겁니다. 돈이라면 부모 따귀라도 때릴수있는 성격의 소유자라면 택시기사로써

200~300만원 정도 올릴수있다고 말 할수있습니다. 그만큼 택시기사는 더티 플레이도 해야 고수입이

보장 됩니다. 제 가  하는 말 뜻을 이해 해 주십시요.. 나중에 해 보면 사실로 느껴질겁니다.

아울러 손님들도 저질이 많습니다. 손님의 저질스러운 행동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다면 (성격)

그냥 영업용 화물을 하십시요! 괜히 업종을 바꾸다가 안 바꾼 경우보다 못한 경우가 많고 다시 택시를 집어

치우고 영업용으로 돌아 간다면  손해가  그만큼 커집니다. 개인택시로 바꿨다가 다시 영업용 화물로 돌아

가면 1,500만원에서2,000만원 정도가 손해가 납니다.  더러운 일도 잘 참고 약삭빠르다면 택시가 낫고

더러운 꼬라지 못보고 정의감이 불 탄다면 택시하다가 수입은 커녕 마이너스 수입도 수시로 일어 납니다.

택시 수입이나 영업용 화물이나 그다지 차이가 없습니다. 오랜동안 택시업을 하다가 많은 사람이 버스로,

용달로, 화물, 콘테이너, 레미콘으로 간 기사들 많아 봤습니다. 그리고 그쪽에서 일하다 택시로 오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 하지만 운수업은 수입이 많이 다르진 않습니다. 단지 위에서 말한 경우처럼

체력과 성격이 좌우하니 자신의 성격을 다시 한번 분석 해 보시고, 택시업으로 오던지 아니면 그냥 화물

계속 하시든지 결정 하세요. 택시는 손님 태울 때마다 돈이 막 들어 오니 수입이 많은것 같이 보이지만요

하루에 기본요금 손님이 제일 많고, 정말 돈 되는 손님은 하루 1명~2,3명에 불과 합니다. 개인택시는

고장이 나면 자신의 돈으로 수리 해야 하므로 차 밑에 돈도 많이 듭니다. 돌아서면 보험료 내야 하고,

걸핏하면 고장나고, 조금 달리면 기름 떨어지고, 타이어는 왜 그렇게 빨리 소모되는 지 실감나실겁니다.

요즈음 뭐 잘 되는 업이 있겠냐마는 경기 제일 많이 타는 업종이 택시입니다.  불경기 말도 못합니다.

해버면 실감 날겁니다. 때문에 과로 해야 되고 건강도 매우 안 좋아 집니다. 집에 먹고 살만한 돈을 좀

벌어 놓았다면 재미삼아 슬슬 해보면 좋습니다. 이런경우도 부딪쳐 보고 저런 경우도 부딪쳐 보고,

세상살이 재미있는 일도 많이 봅니다만. 그날 벌어 그날 먹고 사는 형편이라면, 재미는 커녕

저절로 입에서 상욕나옵니다. 가족중에 누가 우리 아버지 안 저러 셨는데 택시 하다 사람다 버려 놓았다고

할 겁니다. 화물차 하시니 시내 지리는 걱정 없다  생각 되시지만요.. 택시지리는 다시 배워야 됩니다

손님은 00동사무소, 00초등학교, 등 화물차 목적지와 많이 다릅니다. 아무리 오래해도 모르는 지역 이름을

갖다 대고 가자고 하고 만약 최고 지름길로 가지 않고 약간 돌아 오면 (일부러 그런것 아닌데도) 고발이다,

상욕하는 사람, 택시기사 하는 수작이라는 둥 매우 힘듭니다. 왠만 하면 하지마십시요! 주변에 있는 택시기사

한테 한번 물어보세요  택시 할만 하냐고요  할 만하다 하는 사람이 10%만 되면 하십시요. 저는 그만 두었습니다

그만둔지 한 3개월 됐는데요 ,만성피로병 사라지고, 허리 아픈거, 다리 아픈거 사라졌습니다. 혈압도 정상

이고요, 아직 등산가면 다른 사람들 못 쫒아 가지만요. 그래도 만족 합니다. 참고가 될까하고 별소리

다 늘어 놓아 죄송합니다. 왠만 하면 하지 마십시요. 꼭 먹고 살아야 한다면 하시고, 만약 하신다면

저 아이디 메모 해 놓으셨다가 메일이나 쪽지 보내십시요. 도움이 되 드릴께요...안전운전!! 필승!
출처, 네이버 netpeeping님

쪽지상담
받은쪽지함
스팸방지코드 :

참고로 회사 택시의 경우는..

등록일 : 2009-09-15

개인사업이기에 수익의 차이는 천차만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열심히 노력하면 많이 버는 것은 당연하고요..아니면 좀 벌지요..

우선 택시회사를 기준으로 이야기 하지요..

택시회사의 경우 월급제가 있지만 일당제(?이런 용어는 없습니다)처럼 일하는 경우

12시간을 일합니다.. 그중 식사와 휴식, 교대를 위한 세차를  빼면 11시간 정도 근무를 하지요..

그럼 회사로부터 차를 빌렸다고 보고 얼마를 회사에 낼까요.. 소위 사납금인네 이는 회사의 위치나  접근의 편리성 주거지역에 밀접하냐 손님을 태우기 어려운 지역에 위치하냐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8-10만원 사이 입니다..

막일 일당을 7만원으로 본다면 15-17만원을 벌어야 하지요.

그럼 일요일 빼고(교대를 위해 휴식을 해야합니다..주간에서 야간으로 야간에서 주간으로) 월 26일 근무를 했다면 7만원의 경우 180만원이지요..거기서 식대및 기타비용은 운전자 부담이니 이를 공제하면 150정도지요..물론 월급이 나오고요..그러나 하루에 통상 1.8번 주유를 하니 주유비까지 빼버린다면 120정도이하지요..

물론 초보의 경우 입니다.. 지리를 잘 알고 시간대별 승차할 수 있는 손님들의  위치를 잘 파악하고 있다면 물론 상황이 달라집니다.. 그러면 일당기준으로 하루 12만원도 가능하니 총수입을 20만원이 넘을 수 있겠지요....

그런데 개인 택시의 경우 상황이 좀 틀립니다..

근무가 24시간 가능하니 손님이 있는 시간대만 골라서 근무가 가능하고  .근무기간도 12시간 기준으로 보면 20일 근무라 보고 약 40번을 운행한다고 생각하면 아무래도 회사 택시보다는 이론상 수입이 많을 수 밖에 없지요.. 단지 이론입니다..개인택시의 경우 대부분 회사택시보다 연령이 위이기 때문에 대략 회사기준 30회로 보면 적당하고 1일 수입 15-20으로 보고요.. 거기서 차량 수리, 유지, 차량값을 제외하면 아무래도 회사 택시보다는 두배이상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여도 무방은 할 듯하나 이도 서두에 이야기 한 것 처럼 다 틀려요..

회사택시를 하면서 수익이 개인택시보다 많은 경우가 있고요..개인택시를 하면서 회사택시보다 수익이 적은 기사님들도 있어요..

아빠에게 힘을 주세요..운전은 상당한 노동이며 한번의 실수가 재앙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극도의 긴장속에서 운전을 장시간 하기때문에

 적정한 보상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현실이 그러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운일이죠.
 
출처, 네이버 작성자 nawat.님
 

쪽지상담
받은쪽지함
스팸방지코드 :
모든 정보/질문/답변 검색을 한번에!!
지식통분류
 검색어 
지식통에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