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너무 겁먹지 마시고 시험 예약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작년초부터 책 사놓고 여태 미루다가, 친구가 가자고 해서 덜컥 1주일 전에 예약했습니다.
일주일동안 공부 했냐? 안했습니다. 하루 전날, 친구가 공부 많이 했냐고, 자기는 기출문제, 예상문제까지 풀었다고 하길레... 난 포기해야겠다고 말했다가... 식구들에게 말해논게 있어서 그 저녁에 공부 시작했습니다.
오후 7:00~새벽2시까지 공부한 것 같습니다. 당일날 아침에도 두어시간 했구요. 중간중간 쉬면서 했으니까 7~8시간 공부한 것 같습니다.
## 다른 것 안보고, 여기 기출, 예상, 실전문제 이것만 1회씩 풀었습니다. 아... 실전은 2회 풀었습니다. 책도 샀는데, 부담스러워서 포기하고 드라이버스 문제만 1회씩...
버스 시험도 화물시험이랑 내용이 거의 비슷합니다. 버스시험은 따로 대비 못해서 시험 직전에 30분 정도, 길쭉하게 생긴 문제집 예상문제(4단원 중 1. 2단원 풀고 뒷쪽은 포기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80문제중 51문제 맞추면 합격입니다.
저는 버스 61문제, 화물 62문제 맞췄습니다. 평균 75점 정도 됩니다.
친구는 2번씩 풀었다고 했구요. 평균 80점 넘은 것 같습니다.
쉽다고는 말씀 못드립니다. 문제가 아주 애매하게 꼬여있습니다. (거의)똑같은 문제 많지 않습니다. 그치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자기가 어느정도 독해능력만 있으면 찍어서 맞출 수 있는 문제들이 꽤 많습니다.
어르신들이나, 공부를 멀리하셨던 분들은 아슬아슬하실꺼라 생각됩니다. 하루 1시간씩 10일이면 합격하실꺼라 생각됩니다.
모두들 화이팅 하십시오~!!